성경공부/매일 QT
[매일QT] 스가랴서 8,9장
skyla_yeon
2020. 3. 23. 08:36
8장
19 나 만군의 주가 말한다. 넷째 달의 금식일과, 다섯째 달의 금식일과, 일곱째 달의 금식일과, 열째 달의 금식일이 바뀌어서, 유다 백성에게 기쁘고 즐겁고 유쾌한 절기가 될 것이다. 너희는 마땅히 성실을 사랑하고, 평화를 사랑해야 한다.
주님께서는 강제적이고 분위기나 문화에 휩쓸려 금식일을 강제로 지키는 것을 원하시지 않았습니다. 그보다 하나님을 찬양하고 기뻐하기를 더 바라셨습니다. 주님을 섬기고 사랑하는 일을 단순히 의무감으로서 하는 것이 아니라 은혜와 기쁨 누리는 중에 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9장
11 너에게는 특별히, 너와 나 사이에 피로 맺은 언약이 있으니, 사로잡힌 네 백성을 내가 물 없는 구덩이에서 건져 낼 것이다.
12 사로잡혔어도 희망을 잃지 않은 사람들아, 이제 요새로 돌아오너라. 오늘도 또 말한다. 내가 네게 두 배로 갚아 주겠다.
16 그 날에 주 그들의 하나님이 백성을 양 떼같이 여기시고 구원하셔서, 그들을 주님의 땅에 심으시면, 그들은 왕관에 박힌 보석같이 빛날 것이다.
희망이 보이지 않던 시절, 주께서는 주님을 따르는 자들을 구원하시고 그들을 빛나게 하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주께서 사랑해주시는 저의 하루들도 비록 똑같은 일상이지만 빛날 수 있도록 해주세요.